본문 바로가기

Mac/Tips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App 열기

OS X Mavericks: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App 열기

열려는 App은 확인된 개발자가 Apple에 등록한 App이 아닙니다. App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일부 App은 개발자 ID 등록이 시작되기 전에 작성됩니다. 하지만 해당 App은 Apple에서 확인하지 않았으며, 출시된 이후 해당 App이 수정되었는지 또는 손상되었는지 여부는 OS X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무해한 App을 가져온 후 유해한 코드를 삽입하여 감염된 App을 재배포하는 것입니다.

가장 안전한 접근 방법은 Mac App Store에서 해당 App의 가장 최신 버전이나 대체 App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App 외 다른 유형의 파일은 안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웹 아카이브 및 Java 아카이브는 시스템에 해를 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덮어쓰고 해당 App을 열려면:

  1. Finder에서 열고자 하는 App을 찾으십시오.

    다음 동작을 할 때 Launchpad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Launchpad를 사용하여 단축키 메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2. Control 키를 누른 다음, 해당 App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3. 단축키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4.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해당 App은 보안 설정에 예외로 저장되며 앞으로는 인증된 App처럼 해당 App을 이중 클릭하면 열 수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PH14369?viewlocale=ko_KR